본문 바로가기
정치 경제 문화 생활 과학 교통 정보 꿀팁

설 연휴를 물들인 스타들의 한복 인사,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정성과 마음을 담아 전하는 새해 첫 안부

by jiwon9312.tistory.com 2026. 2. 16.
반응형

 

설 연휴를 물들인 스타들의 한복 인사,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정성과 마음을 담아 전하는 새해 첫 안부

가수 이영지. 33주년을 맞이한 ‘한터뮤직어워즈 2025’가 15일 오후 방이동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열렸다.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을 맞아 연예계에도 훈훈한 새해 인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2026년 설 연휴, 많은 스타가 고운 한복을 차려입고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과 함께 건강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전하며 명절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고 있습니다. 스타들의 정성 어린 인사는 단순한 안부를 넘어, 명절을 맞이한 대중의 마음속에 따뜻한 위로와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설날에는 라이징 스타부터 베테랑 연예인들까지 각자의 개성이 담긴 한복 자태를 뽐내며 눈길을 끌었습니다. 뉴스 인터뷰 현장이나 개인 SNS, 그리고 소속사를 통해 공개된 사진 속에서 이들은 단아하면서도 화려한 우리 옷의 맵시를 보여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기분 좋은 덕담을 건넸습니다.

한복으로 빛낸 스타들의 릴레이 인사 

11일 서울 송파구 문정래미안 경로당 어르신들이 세배를 한 삼성아트 어린이집 어린이들에게 덕담을 하고 있다. /박성원 기자
설 명절을 앞둔 11일 서울 송파구 삼성아트어린이집에서 한복을 차려입은 어린이들이 세배를 하고 있다. /박성원 기자
설 명절을 앞둔 11일 서울 송파구 삼성아트어린이집에서 한복을 차려입은 어린이들이 세배를 연습하고 있다. /박성원 기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지난 11일 서울 송파구 한 어린이집에서 어린이들이 새해 인사 및 세배 예절을 배우고 있었다. 오색빛깔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어린이들을 보니 자연스레 미소를 짓게 됐다. 자신감을 얻은 어린이들은 곧바로 경로당을 찾았다. 수십 명의 어르신들은 어린이들의 방문에 함박웃음을 지으며 박수를 치며 기뻐했다.

차세대 배우로 주목받는 조준영은 서울 종로구에서 열린 인터뷰 현장에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등장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2020년 데뷔 이후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해온 그는 진중하면서도 밝은 미소로 팬들에게 새해 인사를 전했습니다. 또한, 가수 이찬원이영지 등 대세 아티스트들도 각각 포토 뉴스와 SNS 등을 통해 팬들의 행복한 설 연휴를 기원하는 릴레이 인사에 동참했습니다.

아이돌 그룹의 활약도 돋보였습니다. 그룹 키키는 5인 5색의 다채로운 한복을 입고 "티키와 처음 맞는 의미 있는 새해"라며 설 인사를 전해 팬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했습니다. 이처럼 스타들은 전통의 멋을 살린 모습으로 대중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며 명절의 풍요로움을 함께 나누고 있습니다.

배우  조준영 이 서울 종로구 뉴스1 인근에서 열린 인터뷰에 앞서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새해 인사를 전하고 있다.

디지털 시대, 이모티콘으로 소통하는 새로운 명절 풍경

전통적인 인사 방식 외에도 현대적인 감각이 더해진 명절 풍경이 눈에 띕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문구가 담긴 디지털 이모티콘을 직접 제작하거나 이를 활용해 안부를 묻는 모습이 일상화되면서, 기술과 전통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모습입니다. 스타들 역시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감각적인 영상과 이미지로 팬들과 실시간 소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바쁜 활동 중에도 잊지 않고 전해온 이들의 인사는 명절의 진정한 의미인 '나눔'과 '화합'을 상기시킵니다. 팬들은 자신이 응원하는 스타의 한복 사진에 환호하며 화답했고, 이는 설 연휴 기간 동안 온라인상에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하는 기폭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함께 행복한 2026년의 시작을 기원하며

스타들의 한복 인사로 더욱 풍성해진 이번 설 연휴는 우리 모두에게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소중한 시간이 되고 있습니다. 화려한 무대 위 모습과는 또 다른, 단아하고 정갈한 한복 차림의 스타들을 보며 많은 이들이 우리 문화에 대한 자부심과 명절의 따뜻함을 동시에 느끼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2026년 시작은 어떠신가요? 스타들이 건넨 밝은 에너지처럼 올 한 해 여러분의 가정에도 웃음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한복의 고운 결처럼 부드럽고 따뜻한 일들만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그리고 스타들과 팬들이 서로를 아끼고 응원하며 함께 성장하는 멋진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월15일 오후 '33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5' 레드카펫이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열렸다. 이찬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포토엔HD]
사진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젠지미(Gen Z美)’ 그룹 키키(KiiiKiii :  지유 ,  이솔 ,  수이 ,  하음 ,  키야 )가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인사를 건넸다.
반응형